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pygame.error: couldn't open "img.png"
분명 소스코드도 이미지파일과 같은 디렉토리에 있다. 왜 안될까..
pygame을 사용하여 이미지를 로드했었다. 분명 처음에는 이미지 로드할 때
이런 방식으로 불러올 수 있었는데 깃 저장소에 저장 후 불러왔을때 파일을 열 수 없다는 오류 메세지가 뜬다. 윈도우의 경우 앞에 파일명을 쓰지 않아도 파일 이름만 적으면 이미지파일을 불러올 수 있었다. 맥의 경우 앞에 파일 명을 정확히 명시해줘야 이미지 파일이 떴었다. 그래서 해결할 방법을 찾고 또 찾아다녔다. 결국 찾은 방법이
이런식으로 폴더의 위치를 고정값으로 설정하고(여기서의 "img"는 그림파일이 저장된 폴더명입니다.)
그 고정된 폴더의 위치를 join을 이용해 넣어주었다. 아참, 이 방법을 사용할땐 꼭 import os를 해주어야 한다. 그랬더니 웬걸,
이미지가 이렇게 뜬다
원래 png파일이라 검정색 부분이 비어있는 공간이고 나는 배경색을 하얀색으로 지정했으면 저 검정색 부분이 내가 지정한 하얀색 배경을 비춰야 하는것 아닌가..
난관에 봉착해서 해결하면 다음 난관이 있다.
그래도! 오늘 해결하며 배운건 로컬머신에서 이미지 파일을 불러올 때는 "파일명/파일이름" 식으로 불러올 수 있지만, 깃처럼 클라우드에 저장되어있던 코드를 다시 불러와 사용할때는 이렇게 폴더명을 고정값으로 지정해줘야 한다는 걸 알았다. 이게 맞는지 아닌지는 우선 깃에 커밋 해본 후에 다시 풀을 했을때 알게 될 것이다..
우선 테스트부터 하고.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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